CarStory/장비&지름

엔진오일 고르기

redi 2014. 2. 22. 2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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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39 슬러지 제거를 위해 저렴한 오일을 넣고 2~3000km 정도를 달리고 빼내서 싼타모에 넣을 계획인데

e39 2~3000km를 달리는 동안 싼타모는 거의 6~7000km는 달릴테니 결국 오일 하나에 1만km 정도라고 볼 수 있겠다.

 

조건은

4리터 통으로 판매할 것.

e39에 7리터 넣으려니까 1리터 들이는 너무 귀찮다.

그리고 폐유를 빈 통에 나눠 담아야 하는데 역시나 1리터는 귀찮다.

 

API-SN등급을 만족할 것.

오래오래 넣을 것이 아니기 때문에 BMW LL규격까지는 필요없고

SM등급보다는 SN등급이 슬러지 예방성분이 강화되었다고 하니 이왕이면 SN급.

 

저온 점도는 0~5 정도, 고온점도는 30 이하

 

이렇게 정리해보니 대강 두 가지 정도가 나온다.

ZIC 0W30

Kixx G1 5W30

 

토탈 쿼츠 시리즈도 검토했는데 이 녀석들은 전부 SM급이라 패스.

이번에 서울가서 유진상사 놀러가보고 별다른 것이 없으면 저 둘 중에 하나 사야겠다.

 

이렇게 생각하다가 Kixx PAO 5W30을 찾아보니 리터당 가격이 4천원 미만이네..

그럼 뭐야 그냥 이거 박스단위로 사는게 저 4리터 녀석들보다 낫잖아?

SN등급 만족하고 BMW LL04까지 만족하니...

아 그냥 이거 사고 말통 하나 구해봐야겠다...

지금 싼타모에 들어있는 오일이 pao 5W30인데 나름 엔진열 많은 LPG에서도 3~4000rpm도 잘 돌아가니

이걸로 계속 쓰자...

 

 

뭐냐 이 쓸데없는 고민.. 서핑은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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