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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에 끼우다가 똑 부러진 피스톤 링을 다시 주문해서 끼웠다. 링 순서가 잘못되지 않게 다시 확인한다. 알리에서 산 보어 업 부품은 설명서 따위는 없기 때문에 유튜브를 뒤지면서 찾아봤다. 이런 순서란다. 상단 링은 모서리가 둥글게 되어있단다.
![](https://blog.kakaocdn.net/dn/MFtBx/btrWdHwvzik/y1c4EGXkONs6FoHmWV5Hp0/img.jpg)
이번에 새로 산 링 두 개를 놓고 비교를 해보니 왼쫀 은색 링이 모서리를 다듬은 녀석인 것 같다.
![](https://blog.kakaocdn.net/dn/Hdk6B/btrWdoDOfVX/rdQF0TOMKBeYLAKP983KsK/img.jpg)
그리고 저번에 끼워놓은 링을 살펴보니 확실히 모서리가 살아있는 것이 제대로 끼웠네!
![](https://blog.kakaocdn.net/dn/qLbYR/btrWcqB5ijT/YrthhVVDGplhtPjfM3ETTk/img.jpg)
그리고 지난번에 끼우다 부러진 녀석을 살펴보니 모서리를 약간 다듬은 것 같기도 하고....
![](https://blog.kakaocdn.net/dn/cVCVCs/btrWdHiXYTK/l2qIAzmuK2SAyqH7lNkB80/img.jpg)
여튼 다시 링을 끼우고 갭이 있는 위치를 잘 돌려놨다.
![](https://blog.kakaocdn.net/dn/ronbQ/btrWbFUf07l/Bzu0AbwaYpMjJ9ruvm9hj1/img.jpg)
자, 비가 그치면 실린더와 피스톤을 교체해보자. 오르막에서 속력이 조금은 덜 줄어들면 좋겠는데... 과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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