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OnJeju/CaraOne390QD

카라반에 쓸 수중펌프 두 개

by redi 2021. 7. 15.
반응형

작년 추석연휴에 카라반을 끌고 나갔다가 갑자기 수중펌프가 고장나버려서 급한대로 동네 철물점에서 펌프를 사서 갈아놨었다. 근데 선박용이라 저압 펌프인지라 카라반의 좁은 호스로 물을 충분히 밀어주지 못했다. 그래도 당장 급한대로 쓸 수는 있었기에 그렇게 그냥 썼는데 이제는 바로잡아야 할 것 같아서 펌프를 주문했다. 고장났을 당시 펌프 하나가 6만원인가? 그랬던 기억이 나는데 이건 개당 가격이 2만원대. 혹시나 또 고장이 나면 쓸까 싶기도 하고 수전과 변기 라인을 분리해서 각각 쓰면 펌프에 걸리는 부하가 줄어서 내구성을 좀 더 확보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일단 두 개를 샀다. 

당장 카라반에 설치할 수는 없으니 갖고있는 전원장치에 연결해서 테스트를 해본다. 이 녀석들은 갈색 라인이 플러스 파란색이 마이너스란다. 가끔 보이는 노란색은 접지. 

테스트를 해보니 둘 다 잘 돌아가는데 원래 사용하던 펌프보다 조용하다.   Seaflo 제품이 좀 더 압력이 높은 것 같은데 특이하게 이 녀석은 물을 한 줄기로 내보내지 않고 회전하듯 뿌려주네? 아마 회전날에서 바로 튀어나오는 것 같다. 회색 펌프가 압력은 좀 낮은 것 같지만 유량은 더 많은 것 같고 한 줄기로 깔끔하게 뿜어낸다. 둘 다 테스트는 성공. 신문지를 깔고 펌프를 올려놨다. 물이나 빠지네.

제주도에 가면 할 일이 제법 많겠구나.. 오늘 물통도 도착할 것 같은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