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오토 초크는 오늘도 분리하지 못했다. 나사가 완전 달라붙은 모양이다. 케이스는 알루미늄인데 나사는 스틸이라 부식되면서 붙어버린 것 같다. 반대탭으로 대가리를 날린다해도 남은 나사를 뽑지 못하면 망할 것 같아서 일단 내버려두기로 하고 다시 분해해서 피스톤 규격을 확인하는 것이 오늘의 목표다. 이번엔 가는 드릴날과 압축공기도 써서 혹시나 막힌 곳이 있으면 뚫어보기로!
피스톤의 지름이 16mm인 모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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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다이어프램은 외경이52mm정도인 것 같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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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피스톤의 길이는 좀 오차가 있는데 대략 32mm 정도 되는 모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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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클리너를 마구 뿌렸더니 고무가 흐믈흐믈하게 되었던 모양이다. 그래서 교체를 할 생각이었는더 오늘 뜯어보니 멀쩡허네?! 그래서 일단 조립! 다이어프램에 있는 홈을 맞추면 피스톤에 있는 작은 구멍이 출구 쪽으로 향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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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운데 구멍에 바늘을 끼우고 플라스틱 조각을 끼우고 스프링을 끼우고 나서 뚜껑을 덮으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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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다음 제트도 다시 뜯어서 청소를 하는데 확실히 연료가 들어오지 않은 모양이다. 속이 텅 비었네... 여튼 다시 제트를 살펴보는데 작은 구멍은 다 뚫려있는데 아이들 제트의 가운데 구멍에 때가 조금 있더라. 그래서 드릴비트로 살짝 긁어주고 클리너와 압축공기로 청소를 했다. 그리고 이곳 저곳 잘 닦아주고 전에 뜯어보지 않은 보조펌프?같은 녀석을 뜯어봤다. 이 막대의 일부가 외부로 노출되는데 더럽다. 손으로 문질러도 달라지지 않아서 고운 사포로 살살 문질러주고 고무판도 깨끗하게 닦아주고 다시 조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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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저기 닦지 못한 곳을 잘 닦았으니 다시 잘 설치하면 되겠다. petcock 언제 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