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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바퀴는 갈아치웠는데 뒷바퀴는 패드가 제법 남아있어서 그냥 두려고 했지만
캘리퍼 도색도 해야하고...결정적으로 앞바퀴 스웨이바 링크가 도통 풀릴 생각이 없어서... 시간이 남으니 이거라도 해치우기로!!
그리고 허브 녹도 제거하고 캘리퍼에 찌든 분진도 제거한다
아연스프레이를 썼더니 색이 그다지 좋아보이진 않는다
다음엔 꼭 스테인리스 스프레이를 뿌려주마
그러다 발견한 것이 이것인데...
그래서 앞 캘리퍼에 뭔가 샌 흔적이 있었고 앞 뒤 위치교환을 한 뒤 뒷바퀴가 된 이 녀석에도 그리스가 떡이 되어 있더라
결국 cv boot cone을 주문해야 할 것 같다
쎄라토는 boot만 주문할 수 없었는데 i30은 부품번호가 따로 있더라
그 다음은 조수석 뒷바퀴
한 차례 교체한 것이 아닐까 싶은데...
여튼 같은 작업을 반복하는데 전 후 비교용 사진을 좀 남겼다
근데 마지막 사진이 없네;;;
그리고 뒷바퀴 편마모 사진
브레이크액이 색깔은 괜찮아 보였는데 그래서 그냥 써도 될 지도 모른다고 살짝 기대를 하면서 혹시나 하고 테스터를 들이밀었다
테스터를 한동안 안쓰고 놔뒀더니 배터리가 다 떨어져서 갈아끼우고 테스트!!
그리고 본넷인데 이게 허옇게 떴다
그래서 도색을 다시 해야할 것 같다고 했는데 도색을 알아보니 이것도 제법 나가는터라..
무광 흑색 락카를 뿌릴까 시트지를 사서 붙일까 갖은 고민을 하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일부분을 콤파운드 발라서 손으로 살살 문질러봤다
이것도 날 잡아서 광택기로 확 밀어줘야겠다
앞유리 유막도 날려야 하니 날 잡아서 세차하고 밀어야지!! 간만에 전체 광택 함 해보나?!
캘리퍼 도색도 해야하고...결정적으로 앞바퀴 스웨이바 링크가 도통 풀릴 생각이 없어서... 시간이 남으니 이거라도 해치우기로!!
하이큐 패드를 빼내고 프릭사 s1으로!!
그리고 허브 녹도 제거하고 캘리퍼에 찌든 분진도 제거한다
그리고 도색
역시 깔끔하다!!
아연스프레이를 썼더니 색이 그다지 좋아보이진 않는다
다음엔 꼭 스테인리스 스프레이를 뿌려주마
그리고 미처 제거하지 못한 우레탄완충기도 제거했다
그러다 발견한 것이 이것인데...
앞 운전석 cv boot에 구멍이 났더라
그래서 앞 캘리퍼에 뭔가 샌 흔적이 있었고 앞 뒤 위치교환을 한 뒤 뒷바퀴가 된 이 녀석에도 그리스가 떡이 되어 있더라
결국 cv boot cone을 주문해야 할 것 같다
쎄라토는 boot만 주문할 수 없었는데 i30은 부품번호가 따로 있더라
그 다음은 조수석 뒷바퀴
운전석 쪽에 비해 허브에 녹이 적다
한 차례 교체한 것이 아닐까 싶은데...
여튼 같은 작업을 반복하는데 전 후 비교용 사진을 좀 남겼다
열심히 문질러서 녹을 날린다
그 다음엔 그리스를 발라가면서 조립!
패드도 갈아주고!! 깔끔하게 칠해주고!!
근데 마지막 사진이 없네;;;
양쪽 모두 이렇게 칠해놨다
그리고 뒷바퀴 편마모 사진
이게 앞에 있다가 뒤로 왔으니;;; 빨리 앞쪽 하체를 털고 얼라인먼트도 잡아놔야겠다!!
브레이크액이 색깔은 괜찮아 보였는데 그래서 그냥 써도 될 지도 모른다고 살짝 기대를 하면서 혹시나 하고 테스터를 들이밀었다
테스터를 한동안 안쓰고 놔뒀더니 배터리가 다 떨어져서 갈아끼우고 테스트!!
갈자 갈아버리자!!
그리고 본넷인데 이게 허옇게 떴다
그래서 도색을 다시 해야할 것 같다고 했는데 도색을 알아보니 이것도 제법 나가는터라..
무광 흑색 락카를 뿌릴까 시트지를 사서 붙일까 갖은 고민을 하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일부분을 콤파운드 발라서 손으로 살살 문질러봤다
사진으론 잘 보이지 않는데 민 부분은 깨끗해졌고 살짝 광이 살아난다
이것도 날 잡아서 광택기로 확 밀어줘야겠다
앞유리 유막도 날려야 하니 날 잡아서 세차하고 밀어야지!! 간만에 전체 광택 함 해보나?!
부품대리점에 뒷 쇼바를 주문해놓고.. 혹시나 CV 부트를 물어보니 이건 부트 두 개가 세트로 나온단다.
일단 보류..
콤파운드로 한 방 돌리고 왁스를 바른 모양이다.
이 정도면 도색 다시 하지 않아도 되겠다. 다만 스톤칩은 좀 어찌 해야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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