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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룸이 뜨거워지면 종종 클러치 페달이 바닥에 붙어서 돌아오지 않는 증상때문에
우선 교체하기 쉬운 릴리스 실린더부터 갈아치웠다
운전석 쪽을 조금 들어주고 스패너로 고정 너트 두 개를 풀었다 다시 살짝 잠궈놓고
10mm스패너로 유압라인을 풀어주고 다시 너트 풀어서 실린더 분리
그 다음엔 조수가 없으니 혼자 브레이크 액 교환하듯 블리딩 노즐에 통 연결해서 어느 정도 밀어내고 마무리
아직 더울 때 다녀보지 않아서 어떤지는 모르겠다만 비슷한 증상이 이어지면 마스터 실린더도 갈아줘야지
리턴이 늦어지는 경우에
마스터 실린더 문제라는 말도 있고 릴리스 실린더 문제라는 말도 있는데
난 어떤 경우일지 지켜보면 알겠지뭐
그리고 그간 상당히 신경쓰이게 만들었던 문제를 바로잡고자 ECU 데이터를 수정했다.
우선 교체하기 쉬운 릴리스 실린더부터 갈아치웠다
운전석 쪽을 조금 들어주고 스패너로 고정 너트 두 개를 풀었다 다시 살짝 잠궈놓고
10mm스패너로 유압라인을 풀어주고 다시 너트 풀어서 실린더 분리
조립은 역순?!
계속 브레이크 액이 흘러나오니까 일단 유압라인부터 살짝 잠그고 실린더 위치 잡고 고정너트 잠궈놓고 유압라인을 마무리그 다음엔 조수가 없으니 혼자 브레이크 액 교환하듯 블리딩 노즐에 통 연결해서 어느 정도 밀어내고 마무리
아직 더울 때 다녀보지 않아서 어떤지는 모르겠다만 비슷한 증상이 이어지면 마스터 실린더도 갈아줘야지
리턴이 늦어지는 경우에
마스터 실린더 문제라는 말도 있고 릴리스 실린더 문제라는 말도 있는데
난 어떤 경우일지 지켜보면 알겠지뭐
그리고 그간 상당히 신경쓰이게 만들었던 문제를 바로잡고자 ECU 데이터를 수정했다.
여러 업체를 알아보다가 결국은 제주도에 있는 곳에서 작업을!
그래야 추후 수정 작업도 편할 것 같아서!!
http://blog.naver.com/erore2002/221030401486
그 뒤의 변화
우선 차가 조용해짐 특히 시동 걸었을 때 많이 조용해짐
내가 주로 사용하는 rpm 영역에서 반응이 순정에 가까워짐 - 2,000rpm 아래에서 훨씬 부드럽게 다닐 수 있다.
저회전 출력이 상당히 개선됨 -> 평화로 대부분의 구간에서 6단으로 주행하는데 큰 문제가 없다.
이제야 좀 정상적인 차가 된 것 같다.
이번 주말에 앞 쇼바 갈고... 로워암 갈아주면 어느 정도 마무리될 것 같은 느낌.
그런데 한참 주행하다 보니 5단, 6단 1,500rpm 부근에서 떨리는 문제가 아직 남아있다.
이건 다시 수정을 좀 해야할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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