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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Story/i30cw1.6VGT MT2009(떠남)

클러치 릴리스 실린더 교체, 맵 수정 @166,980km

by redi 2017. 6.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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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룸이 뜨거워지면 종종 클러치 페달이 바닥에 붙어서 돌아오지 않는 증상때문에
우선 교체하기 쉬운 릴리스 실린더부터 갈아치웠다
운전석 쪽을 조금 들어주고 스패너로 고정 너트 두 개를 풀었다 다시  살짝 잠궈놓고
10mm스패너로 유압라인을 풀어주고 다시 너트 풀어서 실린더 분리


조립은 역순?!

계속 브레이크 액이 흘러나오니까 일단 유압라인부터 살짝 잠그고 실린더 위치 잡고 고정너트 잠궈놓고 유압라인을 마무리

그 다음엔 조수가 없으니 혼자 브레이크 액 교환하듯 블리딩 노즐에 통 연결해서 어느 정도 밀어내고 마무리

아직 더울 때 다녀보지 않아서 어떤지는 모르겠다만 비슷한 증상이 이어지면 마스터 실린더도 갈아줘야지

리턴이 늦어지는 경우에
마스터 실린더 문제라는 말도 있고 릴리스 실린더 문제라는 말도 있는데
난 어떤 경우일지 지켜보면 알겠지뭐

그리고 그간 상당히 신경쓰이게 만들었던 문제를 바로잡고자 ECU 데이터를 수정했다.
여러 업체를 알아보다가 결국은 제주도에 있는 곳에서 작업을!
그래야 추후 수정 작업도 편할 것 같아서!!

http://blog.naver.com/erore2002/221030401486

그 뒤의 변화
우선 차가 조용해짐 특히 시동 걸었을 때 많이 조용해짐
내가 주로 사용하는 rpm 영역에서 반응이 순정에 가까워짐 - 2,000rpm 아래에서 훨씬 부드럽게 다닐 수 있다.
저회전 출력이 상당히 개선됨 -> 평화로 대부분의 구간에서 6단으로 주행하는데 큰 문제가 없다.

이제야 좀 정상적인 차가 된 것 같다. 
이번 주말에 앞 쇼바 갈고... 로워암 갈아주면 어느 정도 마무리될 것 같은 느낌.

그런데 한참 주행하다 보니 5단, 6단 1,500rpm 부근에서 떨리는 문제가 아직 남아있다. 
이건 다시 수정을 좀 해야할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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