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젯밤에 올인원을 설치를 했는데 역시나 설치 후 사진이 없다.
설치하기 전 분해하는 과정은 정말 쉬웠다. 플라스틱 내장재 리무버만 있으면 간단히 해결되고..
예전에 e39 사이드미러 분해한다고 사 놓은 별모양 드라이버로 나사도 잘 풀어냈고..
후다닥 헤드유닛을 분리하고 사진을 남겨본다
냉각팬도 달려있고... 벌써 기억이 잘 나지 않는데.. 저 파란 녀석이 GPS 단자이고 왼쪽 두 개가 AM/FM이라는 말이 있는데??
GPS신호가 잘 잡힌걸로 봐선 gps 케이블은 제대로 연결한 모양이고..
내 기억에 라디오 안테나는 AM쪽에 꽂았는데.. 근데 저게 AM, FM으로 분리된 게 맞나?
여튼.. 문제의 핀 배열이 저기 아래에.. RGB와 sync... 저걸 다시 합체?
케이블이 복잡해서 일단 대충 구겨넣어놨는데.. 몇 가지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어서 조만간 다시 뜯어서 케이블도 부직포 테이프로 감싸줄 생각이다.
우선 후방카메라..
망할 폭스바겐의 헤드유닛, mk6에 달린 RNS-510이라는 녀석은 후방카메라 신호를 26핀짜리 RGB케이블로 받는 모양이다
구글로 뒤져보니 이런 이미지가 하나 나오더라
보통 후방카메라는 영상선 하나로 신호를 보내는데 헤드유닛이 이걸 받을 수가 없어서 인터페이스가 중간에 하나 들어간다. 그 다음 인터페이스에서 나온 26핀 케이블이 헤드유닛에 연결되는 방식.
이번에 산 안드로이드 유닛은 영상선 하나만 연결하면 되니까.. 나는 차를 뜯어서 저 인터페이스를 제거하고 영상선을 연장해서 연결해야 하는 상황
설마.. 후방카메라가 폭바 순정은 아닐꺼야...
그리고 gps 케이블인데..
안드로이드 유닛에 있는 gps 단자는 SMA 방식인 것 같다
그런데 원래 달려있던 gps 케이블은 MCX 방식인 모양이고.. 그래서 지금은 안드로이드 유닛에 따라 온 외장gps 케이블을 연결해놨는데... 꼭 그래야만 하나.. 싶어서 MCX-SMA변환케이블을 하나 사서 끼워버릴까 하는 중이다.
확실히 확인하기 위해 알리 판매자한테 SMA 방식이 맞는지 확인해 달라고 했으니 기다려보자..
GPS안테나 단자는 좀 떨어져 있으니까 복잡하게 케이블을 끼울 필요없이 이런 녀석을 쓰면 되겠네!
제주도 추가배송비도 안되는 가격에 제주도까지 날아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