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니까 골프 디젤 DSG미션으로는 트레일러를 끌고 다니지 말라는 말인데.
저번에 골프 카브리올레로 카라반을 끌고 다닌다는 그 사람은... 뭘까?
여튼 매뉴얼에 하지 말라고 써놨으니 하지 않는걸로....
그나저나 공회전 방시 시스템의 작동조건은 내가 찾아본 매뉴얼에는 별로 나와있지 않았다.
지금 문제가 되는 것은 이 시스템을 잘 쓰기 위해서 AGM배터리로 바꿨는데 여전히... 시동을 제대로 걸지 못하는 일이 벌어진다는건데...
골프가 배터리를 어떻게 관리하는지 일단 확인을 해봐야하고..
배터리 상태가 어떻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하는데.
지금 마음에 걸리는 녀석은 셀링크B라고 적혀있는 블랙박스용 보조 배터리이다
이게 퓨즈박스에 직결되어 있는데 보조배터리를 충전할 때 20A를 끌어다 쓴다는...그래야 내장된 인산철 배터리를 한 시간 안에 충전할 수 있다나? 근데 이 차를 한 시간 이상 달리게 할 일이 거의 없단 말이다....;;;;; 아호호호 그냥 좀 더 용량이 작은 보조배터리를 달거나.... 하는게 낫지 않을까? 그리고 차를 매일 쓰지도 않으니 보통 보조배터리는 완전 방전된 상태일테고... 그럼 그걸 충전하겠다고 배터리에서 전류를 마구 뽑아가는 상태라면... 아이고야..
근데 그런 상태라면 아예 isg가 작동하지 않아야 하는 것 아닌가???
그럼 차량의 시스템이 배터리 상태를 확인해서 isg동작 조건을 결정해놨을텐데 그 사이에 배터리의 상당 부분을 보조배터리가 갖고가는 바람에 시동을 걸기에 충분한 전력을 확보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럼 어쨌든 다시 시동을 걸 수 있게 되는건 다른 쪽으로 흐르는 전원을 모두 차단하기 때문인가?
일단 당장 코딩을 할 수는 없으니까 보조배터리를 분리한 다음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확인을 해봐야 할 것 같다.
어렵네.
그냥 지금 달린 화질이 좋지 않은 블랙박스는 뜯어내고 샤오미 블박이나 acc전원에 연결할까?
그래도 뭐가 문제인지는 확인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