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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 며칠 그렇게 찾아도 보이지 않던 호스를 찾았으니 작업을 시작해야지?
터빈에서 인터쿨러로 가는 라인에 써야해서 두 개를 살펴보니 빨간 녀석이 좀 더 튼튼해보여서 이걸로 결정!
터빈에서 인터쿨러로 가는 라인에 써야해서 두 개를 살펴보니 빨간 녀석이 좀 더 튼튼해보여서 이걸로 결정!
지난번에 달아놨던 전압안정기는 뜯어버렸다. 역시나 쓸모없는 물건이었다는....
접지케이블도 뜯어버릴까 했는데 이건 귀찮아서 그냥 두기로 했다.
그래 해치우자
일단 구동벨트를 빼놓고 14mm 볼트 두 개를 풀고 연결된 배선 분리하고 알터네이터를 내려놨다
8mm 볼트 하나랑 13mm 볼트 하나를 풀고 일자 드라이버로 커버를 밀어내니 빠지더라
발레오가 다 그런가?
E39에 있던 알터네이터는 보쉬 제품이라 쉬웠나?
겨우 7mm 소켓을 구해와서 풀어냈다
사포로 이건 좀 닦아줘야지?
저 브러시는 뽑아다 보쉬 레귤레이터에 이식해볼까?
접지케이블도 뜯어버릴까 했는데 이건 귀찮아서 그냥 두기로 했다.
그래 해치우자
일단 구동벨트를 빼놓고 14mm 볼트 두 개를 풀고 연결된 배선 분리하고 알터네이터를 내려놨다
8mm 볼트 하나랑 13mm 볼트 하나를 풀고 일자 드라이버로 커버를 밀어내니 빠지더라
발레오가 다 그런가?
E39에 있던 알터네이터는 보쉬 제품이라 쉬웠나?
겨우 7mm 소켓을 구해와서 풀어냈다
사포로 이건 좀 닦아줘야지?
저 브러시는 뽑아다 보쉬 레귤레이터에 이식해볼까?
신품 레귤레이터에 있는 캡을 미리 빼면 망함
여튼 레귤레이터도 갈아치웠고
다시 조립하고 벨트를 걸어주고 끝
며칠 뒤 테스트를 해봤는데 시동 초기에 전조등 밝기가 변하던 증상은 사라졌다.
그 외에는 뭐.. 주행 중에 전압이 춤추는 범위가 좀 줄어들었다 정도?
여튼 원래 목표했던 것은 이뤘으니 레귤레이터 교환은 성공적이네!!
그 외에는 뭐.. 주행 중에 전압이 춤추는 범위가 좀 줄어들었다 정도?
여튼 원래 목표했던 것은 이뤘으니 레귤레이터 교환은 성공적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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