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Story/Cerato1.5VGT MT2005(떠남)

등속조인트 부트 찢어짐 at 183,000km

by redi 2015. 7. 15.
반응형

열마 전부터 차가 멈출 때 뚜둑 소리가 나더라.

출발할 때는 평소와 다르게 진동도 좀 있고 소리도 좀 이상하고..

쇼바도 다 갈았고 부싱이 찢어진 로워암도 갈았는데 도대체 이유가 뭘까 고민하다가

혹시 지난번에 운전석 등속조인트를 교체할 때 재생품이 길이가 좀 길어서

나름 방법을 찾아 조여놓은 허브너트가 풀렸나 싶어서 확인해봤는데 멀쩡해..

혹시 몰라서 바퀴를 빼고 돌려보니..

헐 내 눈으로 보고도 믿을 수가 없다.

망할 등속

부트가 찢어졌다. 아주 깔끔하게.

그리스가 새 나와서 떡이 되어있네..

 

 

 

 

 

 

 

 

 

그래서 예전 포스팅을 확인해보니

http://redi.tistory.com/485

 

2월에 교체한 녀석이다.

아직 6개월도 지나지 않은 녀석이 이리 터지면..

고급 재제조품이라면서 파는 그 곳 좀 문제있는 것 아닐까?

처음부터 길이가 맞지 않는 녀석을 보냈을 때 그냥 반품했어야 했나..

판매자.... 이래저래 실망만 커진다.

문의 게시판에 글을 남겨놨으니 어떤 답변을 보내주는지 보자.

오래된 녀석이라 모르는 일이라 그럴까?

고객과실이라 그러려나?

흠냐.

이래저래 짜증.

 

---------------------------------------

 

구글로 이미지 검색을 해보니 고무부트가 저렇게 쫙 찢어진 경우는 잘 안나온다.

주로 주름진 윈주를 따라 갈라지는 것 같은데

이 녀석은 딱 접합부위가 찢어진 형상이지?

황당하네...

그냥 신품으로 할걸 그랬나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