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odingTo

ANET A8 plus 세팅

by redi 2021. 10. 16.
반응형

Prusa i3 MK3를 5개월 정도 쓰다보니 어느 정도 감이 생겨서 창고에 처박아놨던 녀석을 다시 꺼냈다. 베드 높이를 조정해서 first layer calibration을 하고 프린트를 해보는데 자꾸만 바닥에 붙지 않고 붕 뜬다.

굴러다니던 듣보잡 필라멘트라 그런가 싶어 eSun 필라멘트로 바꿔주고 brim에서 raft로 바꾸니까 접착이 잘 되네. 일단 이거 만든 다음에 옵션 조정해가면서 다시 만들어봐야겠다.

히트베드 뒷면에 단열재를 하나 붙이긴 해야겠다. 베드 온도가 너무 느리게 올라간다.
spool mount도 바닥 거치식으로 새로 만들어야 할 것 같고.

첫번째 작업은 실패

y방향을 layer shifting이 일어났다. 아마도 벨트 장력이 약한 탓일 것이라 장력을 좀 더 높여주고 다시 프린트 시작

잘 되어야 할텐데...

80%가 되니까 노즐 팬도 돌아가네
베드에 단열재는 꼭 붙여야겠다. 온도가 오르락 내리락

그래도 프린트는 성공!

그 뒤 필라멘트를 교체하는데 들어가지 않는다... 그래서 살펴보니 이 부분이 망가졌다.

구멍을 더 키우고 테플론 튜브를 끼워줬는데 이게 가이드 롤러때문에 또 찌그러진다. 흠 내일 다시 손을 봐야겠다.
결국 튀어나온 부분을 다 잘라버렸더니 오히려 잘 들어간다. 이걸 왜 만들어놨을까?

그 뒤 다시 프린트를 하는데 자꾸만 떨어진다. 그래서 유리판에 풀을 펴 바르고

다시 프린트를 시작했는데 어찌 되었을 지는 내일 아침에!!

오 잘 만들었다. 0.3mm로 설정하고 10% infill설정을 했더니 좀 약하긴 한데 ...

5시간 30분이 걸렸단다. 그래서 다시 하나 더 만들고 살펴보니 좌 우 두께가 달라서 다시 조정을 했는데 이제 뭘 만들어볼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