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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OnJeju

바인스버그 카라원 390qd, 견인장치와 선적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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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모습을 생각했는데....

카라반을 사려고 알아보는 중인데 우리 가족에겐 작은 카라반이 적당할 것 같더라

설 연휴를 이용해서 청주와 세종에 있는 매장 두 곳을 돌아봤는데 카라원과 카라투 두 모델만 봤다

 한 곳에서 봐야 비교하기도 좋을 것 같아서 스포엑스2018에 다녀왔다

바인스버그 390시리즈와 티큐브, 익스플로러 304,라온 다온750 모델을 살펴봤다

국내에서 제작한다는 라온, 다온 750모델도 생각을 했지만 작은 녀석은 실내높이가 180cm라 머리가 닿고 큰 녀석은 머리는 닿지 않는데 무거워서 내 차로 끌고다닐 수가 없어서 실패

카라반테일에서 판매하는 티큐브
화장실이 없는 소형 모델이라 처음엔 관리하기 편할 것 같아 상당히 관심을 갖고 있었다만 막상 내부를 살펴보니 좁아...
견적을 받아보니 가격은 확실히 메리트가 있지만 이건 2인용인 것 같다

그 다음 익스플로러 304k
내부를 볼 기회가 전혀 없었는데 이번 전시회에서 보고 마음을 접었다
뭔가 내부가 갑갑해...
 
결국 안착한 것은 카라원 390
카라투는 내부 색상이 너무 밝은 색이라 땡
내부 공간도 무난하고 가격도 적당하다 싶다
습한 제주도에서 여름을 보내야해서 에어컨을 달아야 하는데 어떤 방식을 골라야 하나 싶어서 고민을 계속 한다
루프형이 가장 깔끔한데 가격이 200전후
전력 소비도 많은 편이라 이것도 고민
그리고 높이가 높아지는 문제도 있는데 이건 내 상황엔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가정용 벽걸이 방식이 가장 효율적이고 저렴한데 실외기를 처리하는 방식이 문제이다
보통 카라반 앞쪽 보관함에 넣는데 실외기 무게가 대략 30kg이라 견인고리에 걸리는 수직하중이 증가하는 것과 보관함의 공간을 제법 많이 차지하는게 문제다

이걸 어찌할까
최선은 가정용 실외기를 분해해서 컴프레셔는 보관함에 넣고 냉각판은 차량 하부에 달아서 수직하중이 최소한만 늘어나게 하는건데......

그리고 또 하나의 고민은 견인장치인데
해외에서 i30estate나 Elantra touring으로 팔린 i30cw FD의 경우 순정 견인장치로 1200kg 을 견인할 수 있고, 수직하중 75kg을 견딘다고 나온다.
근데 국내 견인고리 업체의 경우 승용차는 무조건 600kg, 750kg으로 제한하고 있다.

한 업체에 문의했더니 국산 견인고리는 안되고 수입품을 써야 하는데 지금은 재고가 없기 때문에 설치 가능한 날짜와 가격을 알아보고 알려주겠다고 한다.

어젯밤에 검색을 해보니 영국과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판매하는 견인고리는 1500kg, 75kg이라고 나와있더라.
이걸 내가 사와서 업체에 갖다주고 배선작업까지 하면... 구조변경 승인을 못받나?
https://www.pfjones.co.uk/tow-bars/tow-bars-for-hyundai/hyundai-i30-towbars/hyundai-i30-estate-s-w-towbars/hyundai-i30-estate-s-w-2007-2012-towbars.html





견인고리가 해결되지 않으면 방법은 견인용 차량 변경 뿐인데.....


한 업체에서 알려준 내용인데

i30의 경우는 내수용과 수출용이 프레임이 다르단다.  

그래서 외국에서 사용하는 견인고리를 그대로 사용할 수가 없어서... 수출형들은 내가 찾은 다양한 제품을 사용할 수 있고, 1500kg까지 견인할 수 있지만 내수용의 경우에는 750kg이 한계라고...


그래서 다시 예전에 견적을 물어봤던  업체의 게시판을 뒤져보니...

 추가로 보강을 해서 1200kg까지 견인할 수 있다고 한다.

http://www.dream-eng.com/bbs/board.php?bo_table=board_02&wr_id=2966&sca=&sfl=wr_subject%7C%7Cwr_content&stx=i30&sop=and

안녕하세요 드림ENG 입니다

걸어주신 링크에 트레일러를 확인해보니, 미국7핀 전기배선에 공차중량 1,100KG인것같습니다

미국7핀은 테일라이트와 브레이크컨트롤러 사용유무를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i30 cw 견인력은 750KG이며, 보강시 1,200KG까지 가능합니다



1. i30 cw 견인장치+장착비
 
 - 670,000원 (보강시 80,000원 추가)

 - 견인력 750KG / 보강시 1,200KG

                                  

2. 전기 
 
 - 유럽7핀 : 190,000원 (전기안정화장치 포함)
 - 유럽13핀 : 240,000원 (전기안정화장치 포함)

 - 미국7핀 : 250,000원 (브레이크컨트롤러,테일라이트 별도) 


3. 구조변경 대행
 
 - 서류대행 : 80,000원 (서류승인 후, 본인이 원하는 날짜에 검사소 방문, 검사) (서류승인 후 45일 이내)
 
 - 검사대행 : 150,000원 (구조변경 검사까지 대행)
 




저희 드림ENG는 국내최초 견인장치 '생산물책임보험'에 가입되어있으며, 

저희 제품에 문제가 있어 사고 발생시, 삼성생명에 손해배상을 받을수 있습니다.

 

드림ENG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결국 방법은 보강을 해서 이 차를 계속 사용하거나 견인차량을 변경하거나...


주로 이용하는 한일고속 www.hanilexpress.co.kr 에 카라반 선적 운임을 물어봤다. 

골드스텔라가 여객 운임과 차량운임이 조금 더 비싼데 카라반 가격이 거의 10만원 차이면...

골드스텔라가 더 저렴하네...

고객님,

요청하신 카라반 요금 안내하여 드립니다.

완도~제주 한일카훼리1호에 선적하실 경우 월~토 기준 편도요금 320,460원이며,
여수~제주 골드스텔라호에 선적하실 경우 월~토 기준 편도요금 226,320원입니다.

선적절차는 일반차량과 동일하며, 블루나래호는 쾌속선이기 때문에 카라반 선적이 불가합니다.

선적되는 장소나 위치는 일찍 도착하시는 분들께 보다 좋은 장소를 안내하여 드리고는 있으나,
승선당일 차량 예매현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으므로 현장에서 안내를 받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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