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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 더 이상 미룰 수는 없겠다. 조수석 쪽 부싱 하나는 그냥 두더라도 나머지는 갈아버려야겠다. 로워암 하나에 이런 볼트가 있다.
이렇게 번호를 적어서 TDI 동호회에 질문을 올렸더니 이런 그림을 답글에 첨부해놨다. 크로스멤버 볼트도 풀어야 할 상황이니까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그렇지만 과연 크로스멤버를 내가 내리는 것이 맞을까 싶은데...
뒤지다보니 ECS tuning에서 우레탄 부싱으로 교환하는 설명서를 만들어놓은 것이 나온다.
이 볼트는 70Nm로 잠그고 180도를 더 돌려줘야 한단다.
그리고 이 볼트들은 90도를 더 꺾어야 하는 것들이고..
여기 볼조인트에 들어가는 너트는 토크만 맞춰서 잠궈주면 된다. 어렵고 복잡한 작업은 아닌데 조수석 볼트때문에.. 멤버를 조금 내려야 한다는데 이건 그간 해본 적이 없단 말이다...
이거 참.. 다시 i30을 갖고 연습을 먼저 해봐야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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