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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무슨 휠볼트를 이렇게 잠궈놨는지.. 발로 힘을 다해 밟아야 뚜둑 소리가 나면서 풀린다. 네 바퀴 모두 임팩트 렌치로 조졌던 모양이다. 여튼 하나 하나 풀어서 작업을 하고 토크렌치로 잠궈놨다.
손이 더러워져서 사진은 찍지 못했는데 브레이크를 밟으면 이상하게 떨렸던 운전석 앞, 각종 링크나 허브베어링에도 유격은 없었다. 근데 디스크 로터 고정용 나사가 풀려 있었는데 이것때문에 디스크가 밀착되지 못해서 떨렸을까? 알 수가 없다. 나사도 다시 잠궜고 캘리퍼 가이드 로드도 빼서 깨끗하게 닦아줬으니 이제 어떨지 봐야겠다.
앞 패드는 브렘보 제품이었고 뒷패드는 이렇게.
조수석 앞 패드는 약간 삐딱하게 닳아있는 것 같기도 하다.
여튼 패드를 다 빼서 분진 털어내고 그리스 조금씩 발라주고 다시 전부 조립했다. 그리고 작업한 티가 나게 은색 스프레이로 도색도 해놓으니 훨씬 보기 좋네.
시운전 후 느낌
운전석 앞 바퀴가 떨리던 증상이 사라졌음. 그 나사가 매우 의심스럽다.
멈추기 직전에 뒷바퀴에서 끼익 소리가 나서 매우 부끄러웠는데 그 소리도 사라짐.
이 정도면 성공적.
아 근데 뒷브렉 끼익 소리는 다시 살살 나네;;;
그리고 스프링을 바꿔야겠다. 제주도의 무시무시한 과속방지턱에 자꾸 걸리는 것도 문제고 공영주차장 턱에도 걸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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