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Story/Passat Variant TDI 2.0 2006

RNS510 이식 실패

반응형

골프에서 분리한 RNS510을 바리안트에 옮겨보려고 시도를 하다가 코드 락이 걸리는 바람에 이도 저도 못하고 있었는데... 이베이에서 4달러를 주고 코드를 하나 사서 드디어 재도전!! RNS510을 달기 위해서는 라디오 안테나 어댑터도 있어야 할 것 같아서 커넥터 사진도 찍어놨다.

RNS510에는 Media 버튼이 있으니 AUX 단자에 블루투스로 신호를 보내주는 장치도 설치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테스트를 시작했다.

RNS510에 저장된 파일을 재생할 때에는 소리가 아주 잘 나왔다. 아직 다인오디오 코딩을 하지 않은 상태이지만 재생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었고 RCD500에 FM transmitter를 연결해 재생하던 때보다 훨씬 풍부한 소리를 내는 것에 감동. 드디어 블루트스로 AUX 단자로 신호를 보내는 방식으로 노래를 틀어봤는데... 소리가 운전석 앞 쪽 스피커 하나로만 나왔다. 골프에서도 이 증상이 있었고 후방카메라 신호도 끊어지고 난리가 나서 EX box 문제일 줄 알고 안드로이드 올인원으로 교체를 했던 것인데... 블루투스로 소리가 제대로 나지 않는 것은 RNS510 자체의 문제인 모양이다.

이렇게 RNS510을 활용해보려는 계획은 완전히 물거품이 되었다. 알리에서 할인코드를 뿌리면 안드로이드 올인원을 사서 다는 것이 그나마 나은 방법인 모양.  씁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