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을 갖고있는 전기 픽업
리튬인산철 배터리에 듀얼모터 구성으로 나온다고 해서 의심이 되는 부분이 있었다. 과연 그 배터리가 모터 두 개를 굴릴만큼 전류를 공급할 수 있을 것인가? 테슬라도 후륜 모델에만 인산철을 쓰고 듀얼 모터 구성에는 다른 배터리를 쓰는데..
사륜 구동 모델은 시승차가 있는 것도 아니고 시승기가 있는 것도 아니고..
서귀포시에 다녀올 일이 있어서 나갔다가 잠깐 대리점에 들러서 확인해보니 내가 의심했던 것이 현실이 될 것 같다.
4륜 모델에 모터가 두 개 들어가지만 둘 다 최대출력으로 구동할 수는 없고, 합산출력은 전륜 구동 모델보다 약간 높을 수는 있겠지만....
평소 전 후륜 동력 배분은 7:3이라나? 이런 식이면 모터를 하나 더 다는 바람에 무게만 무거워질 뿐 출력은 별 차이가 없는 차가 된다는 말? 뒤가 무거워지니 셀프 레벨라이저를 기본으로 달고 나오는건가?
결국 듀얼모터로 400마력을 찍는다고 하는 유튜버들 이야기는 근거가 없는 것이란 말인가?
그리고 4륜 모델은 5월 중순에나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란다. 그럼 시승기도 5월 말은 되어야 나올 것 같고....
일단 계약은 해놓을 생각인데 기대와는 달리 망작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아니 근데 카탈로그에 있는 이 테이블은 잘못 만든걸까? 아니면 진실일까?

두 모델 모두 모터는 152.2kw?? 배터리는 80.6kwh. 그럼 배터리 방전율이 1.89C?
여기에 모터를 하나 더 달아서 둘 다 최대출력으로 구동하면 방전율이 3.78C?? chatGPT가 알려주는 BYD 인산철 배터리의 방전율은 3C, 순간 최대 방전율은 5C. 그럼 3C로 제한을 해보면 최대출력이 241kw, 대략 323마력?? 2.5C로 제한하면 약 270마력이네.
과연 어떻게 나올 것인가!
아니 GPT야
BYD 블레이드 배터리는 8C, 16C도 뽑아낸다는데?? 그럼 무쏘도 듀얼모터
400마력 뽑을 수 있는거 아니냐?
거 참. 출시하기 전엔 모를 일인가보다.

과연 무쏘ev라고 방전율을 확 높일까? 아닐 것 같은데.... 똑같이 2.07C라면... 223마력... 모터 무게를 100kg 정도로 잡으면 마력당 무게비가 별 차이가 없는 수준이 되네. 허 이것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