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접을 해야 하는데 난 아직 용접기도 없고 용접도 할 줄 모르니까 이럴때엔 여기에 가는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작업 도중에 연락해서 약속을 잡아놓고 거의 쓰지 않는 1/2인치 10mm 복스알 하나와 예전에 블리딩할 때 쓰겠다고 만들어놓은 10mm 스패너 하나를 챙겨들고 4호공장에 갔다. 새로 장만한 공구를 이용해서 복스알을 자르고 스패너에 적당한 각도로 용접을 했다. 이렇게!
이 정도면 그 볼트를 풀 수 있을 것 같은데 어떤지 내일 테스트를 해보고 수정할 부분이 있으면 다시 찾아가야지! 부싱제거용을 만들어놓은 것도 좀 고쳐달라고 해볼까......
아, 내일은 10mm 라쳇 스패너도 하나 사야겠다. 그리고 4통을 사와서 벌써 3통을 써버린 흡기 세정제도 한 통 더 살까?
이게 2.0TDI 엔진 써모스텟 분리용 특수공구란다. 일반적인 유니버셜 소켄 어댑터보다 짧고 가늘다. 내가 갖고있는 3/8인치용 유니버셜 어댑터를 연결해서 풀어보려고 했지만 일단 볼트에 끼울 수가 없었다. 소켓 자체 길이가 있다보니... 유니버셜 사프트까지 있으면 편하게 풀어내겠지만 저걸 만들려면 어려우니까.. 일단 이 공구로 도전해보자. 라고 쓰면서 생각해보니 1/4인치용 유니버셜 소켓이 있으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 찾아볼까?
1/4인치용을 사서 앞부분을 잘라내고 T30 별렌치를 붙이고 뒷부분도 잘라낸 다음 남은 별렌치 조각을 이어붙이면 되겠네. 정말 이렇게까지 해야할 일인가 싶다... 근데 하나 있으면 유용할 것 같으니까 1/4인치 유니버셜 조인트 어댑터는 하나 사놔야겠다. 그럼 1/4, 3/8, 1/2 하나씩 갖게되는거네!! (이걸 다 모으는게 무슨 의미가 있다고....)